본문 바로가기
독일어 공부방

chapter 9) 독일어 초보 회화 공부하기 (감사표현, 사과표현)

by chanE12 2021. 2. 6.

Guten Tag! 오늘은 독일어로 하는 감사 표현과 사과 표현에 대해 공부해 볼 거예요~! 

그럼 시작할께요~ 천천히 따라오세요

 

 

독일어로 고마워는 뭐라고 할까요?

독일어로 고마워는 Danke! 라고 하며 [당케]라고당케 발음해요.

좀 더 깊은 감사를 표현하고 싶은 경우 Vielen Dank라고 하며 [필렌 당크]라고 발음합니다. 이것은 "대단히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."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.

또 다른 말로는 Danke schön! [당케 숀]이라는 말이 있습니다. 뜻으로는 "정말 고마워요!"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.

 

* 답변으로는 Bitte! [당케] 나 Bitte schön! [당케 숀]이라고 합니다. 뜻으로는 "천만에요!"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.
(Bitte는 영어의 please와 같은 느낌인데 나중에 따로 다루도록 할게요)

 

독일어로 미안해는 뭐라고 할까요?

독일어로 미안해는 Entschuldigung! [인츌디궁]이라고 발음합니다. 뜻으로는 "죄송해요"라고 합니다. 줄여서 Schuldigung [슐디궁]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.

영어권의 영향을 받아 가볍게 Sorry [쏘리[쏘리]라고도 합니다.

다른 말로는 Es tut mir leidleid이라는 말을 쓰기도 하며 [에스 투투 미어 라잍트] "미안합니다."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.

 

 

그럼 대답 하는 표현에 대해 알아볼까요?

문제가 없어, 괜찮아 는 Kein problemproblem이라고 하고, [카인 프로 브렘]이라고 발음합니다.

 

다른 느낌의 괜찮아 를 알아보면 Alles klar [알레스 클라]라고 하며 우리나라의 "괜찮??"의 느낌일 수 있겠네요

 

맞장구치는 표현으로는 Ach, so! [ ]라고 발음하며 ", 그래요?"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.

 

오늘 사용한 단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<단어장>

Vilen [필렌] : 많은 schön [숀] : 매우  bitte [비테] : 제발 

Alles [알레스] : 모든 것  klar [클라] : 맑음 Kein [카인] : 없다

Problem  [프로 브렘] : 문제  Ach [앜] : 이런  Es [에스] : 그것은

tut [퉅] : 하고 있다  mir [미어] : 내게  leid [라이트] : 미안

 

마지막으로 오늘까지 했던 표현 복습해 보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고요. 파이팅!

댓글